건강, 병원

튼살을 제거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현아야 2020. 3. 2. 23:59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지킴이 현아입니다 :D

 

급격한 체중 증가나 감량으로 허벅지, 배를 비롯한 몸 곳곳에 생긴 튼살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 있나요?

 

소위 튼살은 사춘기, 체중 증가, 임신 등 갑작스럽게 체형에 변화가 일어날 때 피부에 생기는 붉은 자국으로, 실제 90%의 임산부의 허벅지와 엉덩이, 복부에 생깁니다.

 

또한 이러한 튼살은 유전과도 관련이 밀접하여 어머니가 튼살이 있다면 나에게도 똑같이 튼살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튼살을 최대한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코넛 오일 사용하기

 

코코넛 오일이 함유된 로션이나 모이스처라이저튼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더해주어 강력 추천 아이템입니다.

 

마트 요리용 코너에서 천연 코코넛 오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코코넛 오일 기반의 로션 바 혹은 고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 마사지를 한다면 튼살 마크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2. 아스코르브산과 글리콜산을 혼합하여 사용하기

 

아스코르브산과 글리코산을 혼합한 크림을 꾸준히 사용한다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튼살도 옅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크림을 매일 사용했을 때를 기준으로 3개월이 지난 후에 비로소 효과가 나타납니다.

 

처방전 없이도 이 크림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으로 나오나 각각 구매해야 합니다.

 

3. 시어버터 발라주기

 

시어버터를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튼살을 옅어주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시어버터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하게 해주며, 염증을 줄여줍니다.

 

시어버터가 들어간 로션이나 천연 시어버터를 사용하여 튼살 있는 부위에 매일 발라보기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4. 레티노산 크림 사용해보기

 

튼살을 완화하는데 레티노산 크림이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막 생기기 시작한 튼살에 레티노산 크림을 사용했을 때 효과가 제일 좋으며, 콜라겐이 빠르게 생성되어 피부를 탄력 있고 이쁘게 보이도록 해줍니다.

 

또한 주의할 점은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를 한다면 레티노산 제품이 아이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5. 비타민 E로 튼살 자국을 최소화하기

 

튼살을 줄이기 위해서 매일 비타민 E가 함유된 로션을 바르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비록 튼살이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지만, 피부 상태가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호전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비타민 E 크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를 사용하면 튼살을 더욱 심하게 할 수 있는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므로 짧은 시간 내에 튼살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비타민 E는 항산화 및 항염 성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6. 건강한 체중 유지하기

 

가장 훌륭한 튼살 관리 방법은 바로 예방입니다. 되도록이면 풍부한 단백질, 통곡물, 채소 및 과일의 식단을 섭취하면서 일주일에 150분가량의 운동을 해봅시다.

 

튼살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정어리와 연어, 채소와 과일에는 피망·브로콜리·짙은 잎채소·토마토·오이·고구마·멜론·블루베리·아보카도·오렌지가 있으며, 아연이 함유된 식품에는 씨앗류·오트밀·두부·땅콩이 있고 콩류로는 렌틸콩·완두콩·강낭콩 등이 있습니다.

 

 

7. 수분 보충하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므로 튼살이 새롭게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L의 물을 매일 마셔서 체내에 수분을 보충해봅시다.

 

8. 햇빛을 피하기

 

뜨거운 햇빛에 피부가 오랫동안 노출된다면 튼살이 더욱 도드라져 보입니다. 만약 햇빛을 완전히 피하고 싶지 않다면, 외출 시 튼살이 있는 부위를 가려보는 건 어떨까요?

 

9. 피부를 지탱해주는 속옷 입기

 

만약 내가 과체중일 경우 허벅지와 배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속옷을 입으면 튼살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튼살이 피부 곳곳에 있다면 부담스러운 비용을 지불하고 수술하기보다는 이런 속옷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나은 방법입니다.

 

10. 피부에 매일 수분 보충해 주기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준다면, 새로운 튼살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이 크게 증가하거나 감소한 경우나 임신 중인 여성이라면 반드시 피부에 수분 보충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신 중이라면, 최소한 모이스처라이징 크림과 오일을 한 번 발라줘야 하며, 시어버터 크림 혹은 시어 오일이나 올리브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가렵다고 느낌이 들 때는 이미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다는 신호를 나타내는 것이므로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튼살을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 시술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 외에 집에서 혼자의 힘으로 꾸준히 마시지 하며 관리해 준다면 튼살은 확실히 옅어질 것입니다.

 

 

 

 

 

출처: wikiHow